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 시놉시스 등장인물 스토리 인물관계도
목차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
4월14일 jtbc에서 수목드라마 로스쿨 1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배우 중 한분이신 김명민님이 나오셔서 봐야지 했는데 어제 늦게까지 야구를 보는 바람에 놓치고 말았습니다.하지만 넷플리스에 업데이트 되어서 방금 감상 완료했구요. 정말 1화부터 눈을 땔 수 없을만큼 재미 있었습니다. 그럼 먼저는 드라마의 등장인물과 전체적인 스토리 그리고 인물 관계도를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드라마 로스쿨 시놉시스
법률가들을 양성해내는 유일한 통로가 된 로스쿨.
로스쿨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는 가운데, 정작 로스쿨에선 어떻게 판검사와 변호사가 되는지 아는 사람은 얼마 없다. 법조인을 꿈꾸는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자 일반인들에겐 미지의 세계인 로스쿨의 민낯! 대한민국 최고의 엘리트들이 몰려드는 그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들! 지금까지 이런 수업씬은 없었다! 지금까지 이런 법정씬은 없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에서 교수가 살해된 전대미문의 살인사건. 법과 정의를 가르치는 교육현장에서, 대담하게도 살인을 한 자는 누구인가? 진범을 가려내기 위한 치열한 사실관계 다툼과 법리 싸움. 하지만 범인이 누구인지보다 더 중요한 건,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비극의 결말을 정의의 승리로 이끌어 나가는 과정이다. 법 앞에 겸허해야 할 법조인이 그 주체이기에.
예비법률가로서 이상과 현실, 진보와 보수, 강자와 약자, 욕망과 양심, 권력(부)과 명예 사이에서 치열하게 갈등하며 인간적 고뇌를 수반할 수밖에 없는 로스쿨생들. 법은 인간을 강제하는 ‘의무’인 동시에 인간의 자유를 보장하는 ‘권리’로, 법으로 밥 먹고 살 로스쿨생의 삶은 딜레마 그 자체다. 자기주장을 뻔뻔스레 자기 논리로 뒤집어엎고 이성과 감정의 괴리 속에서도 천연덕스레 웃을 수 있는 법의 딜레마에 울고 웃으며, 인생의 아이러니를 배우는 로스쿨생들의 살벌한 생존기.
그래도 젊음이 있는 곳에 청춘이 있고, 청춘이 있는 곳에 성장이 있다. 예비 법조인들이 그려나가는 우정과 사랑, 열정과 도전, 갈등과 고뇌... 최고법률가가 되기 위한 초보법률가들의 피, 땀, 눈물의 사투!
드라마 로스쿨 등장인물 소개 & 인물관계도
양종훈(김명민)
엘리트 코스를 밟은 검사 출신 형법 교수
숨 막히는 ‘소크라테스 문답법’식 수업과 독설이 기본인 직설화법. 명석한 두뇌를 자랑하는 한국대 로스쿨생들 사이에서도 기피 1호 대상. 한국대 로스쿨의 문제적 교수. 그의 채찍엔 당근이 없다. 채찍이 곧 당근이다. 우리는 그를 양크라테스라 부른다.
천직인 검사 자리까지 걸고 반드시 지키려던 소신(법적 정의)이었기에, 위법을 저지른 범죄자보다 편법을 자행하는 법조인을 더 경멸하는 종훈. 법꾸라지를 막기 위해 그가 선택한 길은 로스쿨행. 예비법조인의 교육을 위해 한국대 로스쿨에 입성, 공포의 양크라테스로 악명을 떨친다. 법이 정의로우려면 법조인이 바로 서야 하니까.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차가운 머리와 그보다 더 차가운 가슴을 지닌 포커페이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데 탁월하지만 기회 또한 위기로 만들기 일쑤인 예측불허 인간. 종훈은 학생들이 인정하고 존경하는 교수였는데... 끔찍한 사건이 일어난다.
나는, 소리 높여 내 무죄를 외치지 않겠습니다. 내 유죄를 입증 해야하는 건, 검사 당신이니까! 조각을 맞춰 보십시오. 코끼리가 아니라고 의심할 수 없을 때까지, 어려울텐데... 당신은 처음부터 틀린 퍼즐을 하고 있거든.
한준휘(김범)
사시 2차, 경찰대 출신의 로스쿨 1학년 원탑
한국대 로스쿨 1학년 수석, 외모로는 전 학년 원탑. 저 잘난 거 아는 스타일인데, 묘하게 재수없진 않다. 그만의 스웩일 뿐. 특유의 여유로움으로 스터디를 이끄는 리더십까지
준휘 나이 겨우 여덟 살. 준휘 부모는 삼촌 식구가 휴가 간 사이 집을 봐주다 검사인 삼촌에게 앙심을 품고 침입한 괴한에 의해 돌아가시면서 고아 된 준휘는 삼촌의 아들처럼 자랐다. 삼촌은 준휘의 자랑이었고, 꿈이었고, 유일한 가족이었다.
그런 삼촌이 국회의원 친구에게 땅을 상납 받고 청탁을 들어준 혐의로 체포됐다. 최종적으로 무죄를 선고받긴 했지만, 법을 잘 아는 삼촌이 법을 농락한 걸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 준휘는 그의 자랑을, 꿈을, 가족을, 그리고 굳게 믿어온 법과 정의를 잃었다.
롤모델이자 아버지 같은 삼촌 사건의 충격으로 사시 3차 면접을 포기하고, 이후 로스쿨 진학을 선택했다. 법을 공부하는 건 같지만, 목표는 달라졌다. 삼촌 같은 검사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삼촌 같은 사람을 막기 위해 검사가 되어야겠다.
강솔A(류혜영)
한국대 로스쿨 특별전형(차상위계층)으로 입학
‘법알못 유죄, 법잘알 무죄’임을 절감한 터라 그야말로, 미친 듯이 독을 품고 공부했다.
다행히 영어와 법학적성시험(leet)에 처참하지 않은 수준의 점수를 받고, 차상위계층 전형은 경쟁률과 커트라인이 낮은 덕에 면접까지 갔다. 밑져야 본전이란 각오로 면접관 앞에서 호기롭게 어필했다.
<로스쿨이 ‘현대판 음서제’, ‘금수저들의 요람’ ‘명문대 캐슬’이란 오명을 떨쳐내려면 나 같은 방통대 출신 흙수저도 보란 듯이 뽑아야 한다. 날 뽑아만 준다면, 로스쿨이 돈 없고 빽 없는 자에게도 얼마든지 기회가 열려 있는, 희망의 사다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겠다!>
기적처럼 합격 통지를 받고 겁 없이 입성한 대한민국 일류대 한국대 로스쿨! 기합 넣듯 형광펜 꽂아 틀어 올린 똥머리에, 법을 밥 먹듯 씹어 삼킬 양으로, 언제든 밑줄 쫙, 쌍심지를 켤 공부태세를 갖추지만... 이제 꽃길만 남았다는 기대는 수업 첫날 무참히 산산조각난다. 대한민국에서 날고 긴다는 수재들만 모인 곳에서 리걸마인드 꽝, 상대적 박탈감, 자괴감에 시달리며 상상초월의 가시밭길, 헬게이트가 펼쳐진다.
김은숙(이정은)
판사 출신 민법교수, 리걸클리닉 센터장
개성 만점, 톡톡 튀며 탈권위적이다. 중학생 아들 때문에 지방을 전전할 수 없어 판사를 그만두고 로스쿨 교수로 왔다. 법원에서는 조정의 달인으로 명성을 떨쳤고, 로스쿨에 와서는 소통과 교감의 아이콘이다.
첫 수업에 학생들 이름을 다 외워 호명해 제자들을 감동시키고, 신림동 일타강사 마냥 수업을 쉽고 재미있게 진행해 인기 최고다. 심지어 학생들이 다른 수업에서 미처 이해하지 못한 부분까지 해결해준다. 주취 시 의무감경을 하도록 한 당시 법률 때문에 파렴치한 아동 성폭행범인 만호를 엄벌로 단죄할 수 없었던 은숙은 판사로서 판결을 선고하며 그 답답한 심경과 분노를 그대로 표출했었고, 11년 후 출소한 만호가 수업에 난입하여 부린 행패에 충격을 받고 유산의 위기를 겪는다.
대학 동기이자 사법연수원 동기인 종훈과는 긴말 나누지 않아도 마음이 통하는 사이. 종훈이 유일하게 속내를 털어놓는 사람도 은숙이다. 종훈의 원칙과 사명의식을 존경하지만, 인생 너무 팍팍하게 사는 거 아닐까 안쓰러운 맘이 들 때도 있다.
로스쿨 학생들
교수 및 관계자들
로스쿨 인물관계도
지금까지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의 시놉시스와 등장인물 그리고 인물관계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연기력 하면 입이 아픈 김명민님을 필두로 김범, 류혜영, 이정은, 이다윗, 현우 등 많은 배우분들이 열연을 펼치시는거 같습니다. 얼마전까지 드라마 괴물에 감동을 받으면서 감상하고 있었는데 괴물이 끝나자마자 나타난 로스쿨 1화는 정말 스펙타클 엔딩도 정말 최고였습니다. 그럼 다음 글은 로스쿨 1화 전반적이 스토리와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뷰모음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 추천 마블 신작 로키 1화 줄거리 리뷰 (0) | 2021.06.22 |
---|---|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 1회 줄거리 긴급 체포 된 김명민 리뷰 회차정보 (0) | 2021.04.15 |
왓챠 미드 퍼슨오브인터레스트 (0) | 2021.04.06 |
넷플리스 이레귤러스 셜록이 나오지만 아쉬운 드라마 (0) | 2021.04.05 |
디즈니 완다 비전 5화 리뷰 (0) | 2021.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