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하루 리뷰 나라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광역 알뜰 교통카드라고 알고계신가요?? 솔직히 저는 몰랐습니다.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답니다.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정도에 혜택을 가지고 있거든요. 회사를 출근을 하면 자가용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교통비 나가는것도 만만치가 않았거든요. 알뜰 교통카드는 처음에는 자치구 단위로 참여한 종로, 중구, 구로, 강남 주민만 사용가능했습니다. 저는 구로주민인데 정보가 없다 보니 사용을 못하고 있었네요. 좀 더 열정적으로 홍보를 했더라면 사용을 했을거 같은데 제 주위에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였구요. 하지만 이 몇구만 사용 가능했던 광역 알뜰 교통카드가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고라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를 지금하는데 최대 20%로하고 카드사가 추가로 할인을 약 10%정도 해줘서 최대 30%로까지 절감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교통카드 할인과 광역 교통카드 마일리지 할일으로 해서 약 2만원 정도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는데 어찌 보면 큰 금애기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티 끌모아 태산이니까요. 1회 교통비가 3천원을 초가과하는 경우 800미터를 걷게되면 450원을 할인 받습니다.출근을 하기 위해 집에서 나와 버스 나 지하철을 타고 직장에 도착을 합니다. 걷는 총거리가 800미터 이상이며 교통비로 3천원을 냈다 한다면 350원을 할인 받는 겁니다. 2천원 이하라면 250원을 할인 받게 되구요.

    광역 알뜰 교통카드의 제약사항 과 특이점을 보자한다면 먼저는 월 최대 마일리지 상환이 존재합니다.총 44회인데 44회 이상인 경우엔 의미가 없습니다. 여기서 44회에서 끝기는게 아니라 50회를 사용했더라 한다하면 여기서 가정 적은 마일리지가 6개가 제외가 됩니다. 지역의 경우 전체가 아니라 제가 위에 올린 우리나라 지도 사진에 나온 지역만 가능하구요. 총 128개 시.군.구로 전국 인구 80%가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그리고 미세먼지 저감장치가 발효가 되면 2배가 적립이 되는데 최대 상한금액 내에서 적용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가 들어가는 카드는 총 6개인데요 신한카드 , 우리카드, 하나카드 각 가드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각은행 2개씩 해서 6개입니다. 카드 정보는 제가 위해 은행 별로 올렸구요. 정보 확인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카드로해서 발급받아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